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네이버 뷰 (VIEW) 검색 신설에 따른 블로그 체험단 가이드 변경 공지!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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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자 동그라미블로그 댓글 0건 조회 2,149회 작성일 18-09-17 15:34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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안녕하세요, 동그라미블로그 입니다.


이미 눈치채신분들도 있으시겠지만

네이버에서 2018년 9월 13일 (목) 오후 기준으로 네이버 모바일웹 및 앱애서

기존의 블로그, 카페 텝을 없애고 그 모두를 통합한  "VIEW" 검색 탭을 신설했습니다.


* 네이버 "VIEW" 검색 관련 공식 공지 링크

https://blog.naver.com/naver_search/221356918519 

이 "VIEW" 탭에서는 블로그나 카페 콘텐츠 외에도 브런치, 티스토리 등 외부 콘텐츠도 노출이 되며

대다수의 네이버 블로거분들은 노출 순위 경쟁이 앞으로 더 격화될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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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* 출처 : 네이버 검색의 공식 블로그​

자, 그렇다면 갑작스러운 혼돈에서 낙오하지 않고 자기의 블로그가 경쟁에서 살아남는 방법은 무엇일까요!?

이미"VIEW" 탭에서 살아남기 위한 여러가지 방법들이 하루하루 쏟아져 나오고 있는 가운데

가장 핵심적인 방법을 안내드리고자 합니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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​1. "동영상" 이 첨부된 리뷰!!

요즘 크리에티어들에 대한 반응이 뜨겁고, 그에 따른 유튜브 플랫폼으로 성장 흐름세를 의식하듯

리뷰의 맥락에 맞는 동영상 하나가 오히려 여러 사진 또는 텍스트 보다 검색 노출을 유인할 수 있게 로직이 변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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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* 출처 : 네이버 검색의 공식 블로그​

​여기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단순히 동영상 첨부 하고 끝이 아니라

검색어와 맥락이 밀접한 동영상의 내용입니다 (길이, 퀄리티, 구도 등등)

쉽게 말해 한 제품을 리뷰시

1. 같은 구도로 설명 소리 없이 10초 미만으로 촬영


2. 여러 다양한 구도로 자막,설명을 포함한 촬영


3. 글의 흐름과 맥락에 맞게 얼굴, 제품, 체험 을 다양하게 한 촬영

역순으로 노출순위가 갈리게 됩니다.

2. 해당분야 "전문성" 을 주제로 모아지는 리뷰

네이버는 UGC (user Gemerated Content, 사용자가 생성한 콘텐츠) 를 강좋하고 있으며

기존 출처 (블로그,카페 등) 중심의 검색결과에서 다양한 경험 (사용자 검색 니즈) 중심의 검색으로 로직이 전환,

이에 한 블로그에 다양한 주제보다는 한 가지 주제만을 중심으로 전문성을 갖추는게 가장 유리한 상황으로 판단 됩니다!
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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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러한 네이버 측의 변화에 맞춰 저희 동그라미블로그 또한 오늘 9월14일 (금) 오후 3시 일자부터

체험단 여러분의 리뷰가 더 노출이 잘 될 수 있도록​

체험단 모집 공고 및 가이드에 현장감 있는 동영상 요소를 추가 안내해드릴 예정입니다.

관련 안내는 동영상 촬영 권장 차원이며

선택사항이오나 최대한 같이 첨부해주시기를 바라고 있습니다.

감사합니다.



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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